입지 여건 살펴보기
1985년 입주한 공주 신관동 소재 주공1단지는 240세대 규모의 5층 아파트 단지입니다. 시간이 꽤 흘렀지만, 이 단지는 세종특별자치시와 인접한 매력적인 위치에 자리잡고 있죠. 37년이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교통이 편리하고 공주대 인근이라는 입지 덕에 아직도 주목받는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낮은 가격대의 오래된 단지
이 오래된 주공1단지는 공시가격 기준으로 작은 평형대의 경우 5,00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큰 평형이라고 해서 1억 원을 크게 넘지는 않습니다. 그래서 예전에는 관심이 별로 없던 단지였지만 세종시 개발 이후 인근 집값이 오르면서 투자처로 눈길을 끌게 되었습니다.
내부 시설은 낙후된 편
하지만 이렇게 오래된 아파트라 내부 시설은 낙후된 편입니다. 또 5층 규모라 엘리베이터가 없어 불편할 수밖에 없죠. 하지만 주변 환경이 좋고 교통편이 괜찮아 이런 단점을 감수할 만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단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투자처?
그래서 가격 대비 입지를 고려한다면 꽤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앞으로 재건축 계획이 있는지, 그리고 시설 노후화 정도 등을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겠죠? 신중히 검토한 뒤 투자를 결정하는 게 현명할 것 같습니다. 그래도 세종시 인접 지역의 노후 아파트라는 점에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^^